본문 바로가기

기관언론보도

  • 사회적기업 추진 업무협의회
  • 등록일  :  2011.07.13 조회수  :  379,909 첨부파일  : 
  • "





    〃  사회적기업 추진 업무 협의회 개최 〃



                                                      ◈  일시 :  2011년 7월 13일(수) 11시


                                                      ◈  장소 :  대검 연합회 사무실




    연합회에서는 2011.7.13일 연합회 사무실에서 사회적기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업무협의회는 2011.4월 범죄피해자 취업지원과 관련하여 업무 협조와 사업아이템 발굴 등 정보공유를 위한 참여 희망센터로  구성된 협의체 소속의 사무처장 및 국장? 실무자와 법무부 지상균 계장 등 15명이 참석했습니다.

    지난 2011. 6.20일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사회적기업 제 1호로 꽃배달서비스 사업체인 스마일화원을 개소한 서울 동부센터의 김홍열 사무처장은 그간 이사회와 분과위원회를 여러 차례 거치면서  사회적기업 설립 아이템 확정? 위원들의 재원마련 등 설립에 따른 애환과 보람을 이야기 하면서 현재 판로 개척을 위해 법무부와 검찰에서 많은 협조를 받고 있어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격려와 성원을 부탁했습니다.

    이어서 간사인 서울 북부 송귀채 처장이 사회적기업 설립 추진 시 유의사항과 제출 서류 및  신청 절차 등 실무적인 부분에 대해 설명 하는 순서를 가졌습니다.

    참석자들은 센터에서 사회적기업 설립에 대한 관심과 의욕은 많이 갖고 있으나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이 중요하게 검토되어야 하며? 설립 후 사업의 성패에 대한 문제에도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법무부 지상균 계장은 짧은 기간 동안임에도 불구하고  센터에서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신데 감사드린다면서 센터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해결방안을 강구하고 관련기관의 협조 등을 통해 사회적기업 설립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회에서는 법무부와의 협조로 센터에서 사회적기업 설립추진에 관련하여 필요한 부분에 대해 기존에 설립되어 있는 사회적기업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및 원인? 사전 검토가 필요한 문제 등에 대한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여 시행착오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